본문 바로가기
  • 누구에게나 있는 탁월함을 발견하기
  • 탁월한 성취를 얻는 지혜를 얻기
**강의&칼럼&포럼&방송&저서

탁월함에 이르는 피터 드러커의 습관

by 문정엽/드러커연구가 2023. 6. 23.
반응형

세 번째 저서를 출간했습니다. 도서링크

{"originWidth":788,"originHeight":1200,"style":"alignLeft","width":320,"caption":"문정엽 저

 

탁월한 삶을 온전하게 추구했던, 사회생태학자 피터 드러커의 삶을 통해,  탁월함에 이르는 지혜를 정리했습니다. 

탁월함은 자신을 경영할 수 있을 때 가능합니다. 

자신이 믿는 가치를 발견하고, 그 가치를 실현하는 꾸준한 행동, 그리고 현명한 행동을 통해 이를 수 있습니다. 

경영학자로 오랜 기간 드러커를 연구하면서,  그가 성취한 업적의 바탕에 무엇이 있는가를 늘 궁금해 했습니다. 인구 650만의 작은 나라인 오스트리아에서 출생한 드러커가, 경영학이라는 학문을 세우고, 지금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 있었던 힘을 이해하고 싶었습니다. 

그 자신이 평생 탁월함을 추구했지만, 결코 그가 마주했던 시대와 상황은 가볍지 않았습니다. 행운과도 거리가 멀었지요. 드러커가 뛰어난 지성을 가진 것은 사실이지만, 지성만으로 탁월한 성취가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드러커는 자신의 삶을 살았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 갔으며,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삶을 살았습니다. 

이 과정은 주류에서 벗어나 스스로 삶을 개척하는 선택이 이끌었고, 이 선택을 통해 드러커는 자신이 믿는 가치를 실현했습니다. 스스로 환경을 택했고, 자신이 일할 영역을 만들어 갔으며,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했습니다. 

 그의 삶 속에서 그의 삶을 만들어 갔던 지혜를 배우려는 것이 이 책을 쓴 취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