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누구에게나 있는 탁월함을 발견하기
  • 탁월한 성취를 얻는 지혜를 얻기
**강의&칼럼&포럼&방송&저서

커리어 성공의 비밀 상사 관리(전자책)

by 문정엽/드러커연구가 2017. 11. 26.
반응형

커리어 성공의 비밀: 상사관리


<커리어 성공의 비밀, 상사관리>라는 제목의 전자책을 출판했습니다. 막 커리어를 시작한 젊은 직장인을 위한 글입니다.  저는 모든 젊은이들이 성공하는 커리어를 펼치기를 원합니다. 커리어는 생계만이 아니라 배우고 성장하고 관계를 만들고 공헌하는 삶의 필수적인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개인은 자신을 위해서, 그리고 조직과 사회를 위해서 의미와 성취가 있는 커리어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20대 중반의 저는 무경험은 당연했고 올바른 원리나 지침 없이 커리어의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이후로 성공 혹은 실패, 좌절 혹은 고양의 경험으로 커리어를 채웠습니다. 실패와 좌절의 상당 부분은 만일 인간관계나 조직, 일과 경력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었다면 극복하거나 피할 수도 있었던 것들이었죠   

삶에는 원리와 규율이 있습니다. 무작정 행동하는 것이 인생은 아닙니다. 보다 올바른 가치, 보다 효과적인 성취로 이끄는 원리와 규율이 있습니다. 커리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이것을 상당한 경력을 쌓은 후에 배웠습니다.   

이 책은 이 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동시에 잘못 이해되고 있는 <상사관리>를 주제로 했습니다.  성공하는 커리어를 위해서는 많은 것이 필요하지만 상사는 특히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상사와 올바른 관계와 교류 없이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조직에서 일하는 지식근로자는 그 누구라도 상사와 올바른 관계를 맺고, 이 관계를 통해 올바른 결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이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은 드물고, 이를 가르치는 사람도 드뭅니다. 

제가 멘토로 삼는 <피터 드러커>의 글을 통해서 저는 상사관리의 의미를 배웠고, 제가 겪어야 했던 여러 어려움이 무엇때문이었는가를 알 수 있었으며, 올바른 상사관리를 위한 원리와 규율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뛰어난 성취를 하는 사람들은 자신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올바른 관계를 맺는 일을 실천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틈틈이 이런 내용을 모아 이 책으로 정리했습니다.

커리어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입니다. 어떠한 무대에서 어떠한 주제로 자신의 커리어를 빛나게 할 것인가는 개인의 선택이고 그 결과도 개인의 책임입니다. 그렇지만 또한 개인의 선택은 조직에서 함께 일하는 상사와 동료를 통해서 결과를 맺습니다. 조직은 공동의 성과를 통해서 결과를 만들고 한 개인이 할 수 있는 성취를 넘어서는 성취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 점에서 성공하는 커리어는 성공적인 관계와 협력의 결과입니다. 위대한 개인의 뒤에 위대한 동료와 스승이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닌 것이죠.

성공하는 커리어를 위해서는 상사를 제대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올바른 관계를 맺고 올바른 교류를 하며 올바른 협력을 맺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책에서 그 의미와 행동규율을 배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성공하는 커리어를 스스로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도서링크:

https://espressobook.com/books/887

 



 

728x90
반응형